Onnuri DMC

News & Insights

글로벌 프로그래머틱 광고의 최신 트렌드와 뉴스를 확인하세요

News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3편 - CROSSTARGET팀

페이지 정보

작성자홍보팀 작성일 19-10-04 15:22

본문


마케팅 자동화로 전세계를 연결해주는 기업,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3편 – ‘CROSSTARGET




48b0efcde1f82bc8169a3ae027344e55_1570170135_953.png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2편에서는 광고주를 위한 비보상형 플랫폼, AFFOLIO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정교한 타겟팅으로 광고주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켜주는 플랫폼, CROSSTARGET을 집중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CROSSTARGETDSP(Demand Side Platform), 즉 광고주를 위한 광고 사이트 구매 플랫폼인데요.



48b0efcde1f82bc8169a3ae027344e55_1570174571_134.jpg
 


  특히 CROSSTARGET은 국내 최고의 오디언스 타겟팅 플랫폼으로,

수많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핵심 타겟에게 최고의 효율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3!

오늘은 오랜 시간 동안 CROSSTARGET팀과 함께 해온 온누리DMC의 젊은 피, 김종환 파트장님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인터뷰 진행_PR / Marketing팀 이상희 매니저, CROSSTARGET 김종환 파트장

48b0efcde1f82bc8169a3ae027344e55_1570175377_0277.jpg
 

48b0efcde1f82bc8169a3ae027344e55_1570175662_989.jpg #크로스타겟 #광고주_플랫폼 #정확한_정교한_리타겟  


Q. 안녕하세요 파트장,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저는 크로스타겟팀에서 플랫폼을 4년 가량 운영 및 분석해오고 있는 김종환이라고 합니다.



Q. 크로스타겟이 온누리DMC가 자체 개발한 첫 번째 플랫폼이라고 들었습니다.

더욱이 파트장님은 오랜 기간 크로스타겟만을 운영해온 만큼 애착이 남다르실 것 같습니다.


A. 아무래도 그렇죠. 국내에 저희와 같이 자체 기술력을 가진 DSP가 많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람은 더더욱 희소한 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독보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애정을 가지고 일 하고 있습니다.


48b0efcde1f82bc8169a3ae027344e55_1570176038_6967.jpg


Q. 자부심을 가지고 계시는 파트장님을 보니 크로스타겟이 어떠한 경쟁력을 지녔는지 더욱 궁금해집니다.

크로스타겟의 차별 무엇인가요?


A. 크로스타겟의 가장 큰 경쟁력은 바로 정교한 오디언스 타겟팅, 즉 맞춤형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데이터와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광고주에 알맞은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뿐만 아니라 SK Planet과도 연동해

온라인 커머스 쇼핑, 포털사이트, 네비게이션 목적지 등 여러 분야의 데이터를 상황에 따라 활용하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크로스타겟은 어떤 광고주가 사용하면 효과적인가요?


A. 현재는 게임, 홈쇼핑 분야가 많은 편이지만사실 어떠한 제품, 서비스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오디언스 타겟팅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분야와 같은 경우에는 출시할 당시에는 급 성장세를 보이지만

이후에는 인기가 줄어드는 경우가 많아 지속적이고 정교한 리타겟팅이 필요합니다.



Q. 평일은 물론 때에 따라서는 주말에도 대시보드를 모니터링 해야 한다고 들었는데요.

하루 종일 매우 바쁘실 것 같은데, 파트장님의 출근 후 하루 일과는 어떠신가요?


A. 오전에는 주로 전일 성과를 분석해 광고주에게 리포트를 전달합니다.

해당 리포트를 통해 일자/타겟/요일/시간 별로 광고가 얼마나 소진되었는지 등 세부적인 성과분석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후 시간대에는 광고 효율을 위해 캠페인 별로 성과가 좋은 매체와 좋지 않은 매체들을 정리하고 관리합니다.

저희는 24시간 균등하게 광고를 소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광고를 ON 또는 OFF 하는 등 대시보드를 지속적으로 주시하며 관리합니다.

또한 자신의 타겟이 누구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하거나 유사도 분석을 원하는 광고주에게는 이와 관련된 피드백을 하기도 하고,

새로운 광고 영업을 위해 제안서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48b0efcde1f82bc8169a3ae027344e55_1570178109_6788.jpg
 

Q. 말씀을 들어보니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닌 것 같아 파트장님은 어떻게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온누리DMC에 입사하신 특별한 계기가 있으신가요?


A. 우선 제 전공이 컴퓨터 개발이기 때문에 플랫폼을 만들고 운영하는 일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에도 관심이 많아 이 두 가지를 접목시킬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고요.

첫 직장인 이 곳에서 제가 오랫동안 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성장 가능성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주변에서는 적은 인원의 개발팀에서 플랫폼 4가지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면 매우 놀라워 합니다.



Q. 온누리DMC에 대한 애정이 정말 가득하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로스타겟팀에서 일을 하려면 어떤 역량들이 필요할까요?


A. 데이터를 하나 하나 확인해야 하는 일이 많아 우선 꼼꼼함은 필수입니다.

광고주와 대행사를 접할 일이 많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하고요.

또한 해외 광고주가 많기 때문에 기본적인 영어 능력을 갖추고 있으면 일을 할 때 더욱 유용할 것 같습니다.



Q. 답변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온누리DMC 입사를 희망하는 예비 후배들을 위해 꼭 입사해야 하는 이유 한 가지 꼽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일반적으로 광고 회사에 입사하면 DSP 혹은 AD Exchange 등 한 가지 분야에서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온누리DMC는 모든 플랫폼을 다 가지고 있어 다른 플랫폼이 어떤 일을, 어떻게 하는지 가까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 일을 하다 보면 전체적인 광고 시장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본인의 성장과 커리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경험했던 것처럼, 새로 들어오시는 분들도 온누리DMC에서 좋은 기운을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48b0efcde1f82bc8169a3ae027344e55_1570178393_727.jpg
 

- 직무 인터뷰 후기 -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3편은 광고주를 위한 오디언스 타겟팅 플랫폼, CROSSTARGET팀이었습니다.

자신의 고객과 타겟층을 명확하게 알고 싶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원하는 광고주라면

CROSSTARGET의 유사도 분석 서비스와 오디언스 타겟팅이 매우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4’에서는 온누리DMC의 플랫폼들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누리의 자랑! 사내 개발팀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4편에서 다시 만나요:)





온누리DMC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35-33번지 안타워 8

02-553-5644 / mbiz@onnuridmc.com

www.onnuridm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