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nuri DMC

News & Insights

글로벌 프로그래머틱 광고의 최신 트렌드와 뉴스를 확인하세요

News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2편 - AFFOLIO팀

페이지 정보

작성자홍보팀 작성일 19-08-29 18:07

본문


마케팅 자동화로 전세계를 연결해주는 기업,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2편 – ‘AFFOLIO


ed070d866bcc926e067150cf65348046_1567069552_3006.jpg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1편에서는 애드테크의 중심이자 마켓 플레이스인 EXELBID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온누리DMC가 자체 개발한 또다른 글로벌 플랫폼, AFFOLIO팀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AFFOLIONCPI(Non-incentive CPI) Ad-network 플랫폼으로 광고주를 위한 비보상형 플랫폼입니다.

NCPI 플랫폼은 특별한 보상을 걸지 않고 행동을 유도하기 때문에 진성 고객을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여기서 Ad-network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ed070d866bcc926e067150cf65348046_1567070902_9854.jpg
 


광고주가 매체 하나하나를 비교해 광고 게재를 해야했던 과거와 달리,

Ad-network라는 광고 전송 네트워크가 생김으로써 광고주와 매체사 모두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AFFOLIO만의 경쟁력은 무엇인지, AFFOLIO를 이끌고 계시는 김지은 팀장님의 솔직한 인생 이야기를 인터뷰를 통해 들어볼까요?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2!

AFFOLIO을 이끌고 계시는 든든한 기둥! 김지은 팀장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인터뷰 진행_PR / Marketing팀 이상희 매니저, Affolio 김지은 팀장

ed070d866bcc926e067150cf65348046_1567071016_27.jpg
 

ed070d866bcc926e067150cf65348046_1567071109_2177.jpg#에이폴리오 #애드네트워크 #진짜_고객만_모아드려요



Q. 안녕하세요 팀장,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저는 에이폴리오팀의 팀장을 맡고 있는 김지은이라고 합니다.

온누리DMC에는 작년 3월에 입사를 했고, 전에 1년 정도 같은 업계에서 일을 습니다.



Q. 한 분야만 계속해서 정진해오신 플랫폼 전문가이신데요, 언제부터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셨나요?


A. 시작하게 된 계기가 조금 황당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한데요.

사실 첫 직장에서는 마케팅 서포트를 채용한다고 해서 들어갔는데, 제가 생각했던 마케팅과 조금 달랐습니다.

저는 브랜딩 관련된 일을 한다고 생각했는데알고 보니 플랫폼을 다루는 애드테크 회사였던거죠.

그렇게 우연히 시작하게 된 일이 하다 보니 재미있더라구요특히 데이터를 다루는 것에 있어서 제 재능을 발견했다고나 할까요.

그렇게 이 분야에 대해 더욱 알아가고 싶은 마음에 애드테크 분야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온누리DMC에 오게 되었습니다.


ed070d866bcc926e067150cf65348046_1567071345_1233.jpg


 
Q. 애드테크와의 만남이 운명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에이폴리오를 Non-incentive Cost Per Install 플랫폼이라고 부르는데, NCPI 플랫폼이 무엇인가요?


A. 간단히 말해 광고주를 위한 비보상형 플랫폼인데요.

광고주는 NCPI 플랫폼을 통해 트래픽을 확산시켜 단기간에 많은 유저를 모을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가진 제품/서비스의 양적 확장이나 새로운 유저 유입을 강하게 해야할 경우 매우 효과적인 플랫폼입니다.



Q. 그렇다면 NCPI 플랫폼과 대비해 에이폴리오가 가진 경쟁이 궁금합니다.


A. 에이폴리오가 자체 개발 플랫폼이라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해요.

플랫폼을 만든 개발팀이 회사 내에 있기 때문에 이슈가 생겼을 때 여러 경로를 거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이폴리오는 광고 성과를 더욱 세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3rd party tracking tool과의 연동을 통해 면밀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광고주는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캠페인 최적화를 할 수 있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저희 플랫폼은 80~100개의 매체들과 연동되어 있어

한국은 물론 해외 지역의 트래픽을 확보해 글로벌 캠페인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Q. 광고주에게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해줄 수 있다는 점이 큰 경쟁력이 될 것 같습니다.

출근부터 퇴근까지 팀장님의 하루 일과는 어떠신가요?


A. 출근해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전일 매출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또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 데이터를 보고 효율이 어떠한지 확인하는 등 최적화시키는 작업을 합니다.

오후에는 광고주로부터 신규 캠페인 문의가 들어오면 메일 응대를 하거나 허위 트래픽 여부를 분석하기도 합니다.

사실 허위 트래픽, 어뷰징을 가려내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슈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광고주와의 계약, 비용 문제와도 직결되기 때문에 정산 기간에는 평소보다 더 바쁜 하루를 보냅니다.


a61ec4c75f9a21e380cd63cb582e7060_1567129871_9304.jpg

Q. 그렇다면 정산 기간에 특히 광고주와 매체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실 것 같습니다.


A. , 맞습니다. 물론 에이폴리오 플랫폼에서는 면밀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으로 어뷰징을 최대한 필터링하고 있습니다만,

NCPI 플랫폼 특성상 Fraud 트래픽, 즉 가짜 트래픽을 100% 방지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Fraud 트래픽이 나타나는 부분에 대해서는 비용과 관련해 광고주와 사전에 협의를 합니다.

하지만 허위 트래픽으로 규정하는 명확한 기준이 없기 때문에 추가적인 이슈도 많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저희가 양측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중재하고 있습니다.



Q. 말씀을 들어보니 에이폴리오팀에서 일을 하려면 다양한 능력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에이폴리오팀에서 일을 하려면 어떤 역량들이 필요할까요?


A. 저는 꼼꼼함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해요.

수치와 지표를 매일 봐야 하기 때문에 세심하고 꼼꼼한 성격을 가지신 분이라면 적합할 것 같습니다.

또 처음부터 잘 하진 못하더라도 배우려는 의지와 열정만 있다면 잘 해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Q. 답변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온누리DMC 입사를 희망하는 예비 후배들을 위해 꼭 입사해야 하는 이유 한 가지 꼽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A. 여러 경험을 통해 성장하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 또한 온누리DMC에서 많이 경험하고 성장했다고 느끼는데요.

현재 온누리DMC의 플랫폼을 운영하는 분들이 대부분 주니어 레벨입니다.

본인이 일 욕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임한다면, 연령과 상관없이 주도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직무 인터뷰 후기 -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2편은 진성 고객만 쏙쏙 골라 모아주는 똑똑한 플랫폼, AFFOLIO이었습니다.

단기간 내에 빠르게 잠재 고객들을 확보하고 싶은 광고주에게 효과적인 수단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주니어 레벨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팀장님의 말씀도 인상 깊었는데요!

온누리DMC 직무 인터뷰 3에서는 국내 최고의 오디언스 타겟팅 플랫폼, CROSS TARGET팀의 인터뷰가 이어집니다!




온누리DMC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35-33번지 안타워 8

02-553-5644 / mbiz@onnuridmc.com

www.onnuridmc.com